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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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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스토리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www.istoryu.co.kr)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9. "재화 등" 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10. "콘텐츠(Contents)"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첨삭 및 기타정보를 의미하며,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 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기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조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① 첨삭 요청에 대한 첨삭 처리
③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④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행위
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등"의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재화 등의 변경,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또는 SMS, 이메일로 즉시 통지 합니다.
4. 전항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본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가입 한 후 이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⑤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⑥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⑦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⑧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⑨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⑩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5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 가입에 관한 특칙)
1.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이하 "아동"이라고 한다)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기 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하 "법정대리인"이라고 한다)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동"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거절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수집한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8조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 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⑥ "회사"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⑦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 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 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수신을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메일 또는 SMS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재화 등"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서비스의 신청 및 결과에 대한 SMS 와 유료 서비스에 포함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SMS는 별도의 동의 절차 없이 발송이 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 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② 결제하기 클릭
③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④ 결제수단 선택 
⑤ 결제금액 재확인
⑥ 결제
2. "회원" 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미성년 "회원" 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는 "회원" 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8.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 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1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전 또는 서비스 이용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9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13조 (회사와 연결사이트의 관계)
1. "회사"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게재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서비스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4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19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 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 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 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5. 청약철회 시 "재화 등" 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제2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 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 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 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 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 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 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예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 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계약해제, 해지)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하나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재화 등"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등"이 제공시기까지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② 하자 있는 "재화 등"의 제공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이용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③ 1개월 동안 "재화 등" 의 이용 중지,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④ 변경약관을 거절하거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2. "이용자"가 "재화 등"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재화 등"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거나 하자 없는 "재화 등"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당해 제공시기에 "재화 등"을 제공받지 아니하면 그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회사"가 사전에 "재화 등"을 제공하지 않을 것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1. "이용자"가 제25조 제1항에 따라 "재화 등"의 이용계약을 해제한 경우 "이용자"는 반환이 가능한 "재화 등"을 반환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재화 등"을 이용한 경우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하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이자를 더하여 반환합니다.
2. "이용자"가 제21조 제1항에 따라 "재화 등"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미사용기간 또는 미사용 회수에 상응하는 대금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3. "이용자"가 제21조 제1항에 따라 "재화 등"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제21조 제2항에 따라 "재화 등"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전체 이용대금의 10%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와 합의한 손해배상금과 해지 시까지의 이용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합니다.
5. 제1항부터 제4항까지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3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4. "회사"는 과오금에 대하여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 것에 대해서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환급처리합니다.
제24조 (환불)
1. 결제 대금에 대한 환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환불정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25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잔여 이용요금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단, 잔여이용료 환불 시 이는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2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나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인터넷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②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③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④ 단시간 또는 일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자소서 첨삭 등) ⑤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온라인콘텐츠에 대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실물 상품의 경우에는 각 인터넷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을 따르며, 상품 수취 확인 후에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5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상품의 경우, 다운로드 즉시 회수가 불가능하며 상품가치가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상품이므로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26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5.9.1)
본 이용약관은 2015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2015.9.1 개정)